본문 바로가기
자녀교육

저렴한 전화영어, 화상영어에는 싼 이유가 있어요.

by 누피짱 2019. 7. 2.

전화영어, 화상영어 가격이 업체마다 왜 다를까요?


전화영어, 화상영어가 한국에 서비스가 시작된 것은 벌써 15년이 넘었어요.
처음에는 단순하게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로 대화를 하는 것만으로도 영어스피킹 환경이 부족했던 시절이라 영어공부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그러나 세월이 흐른 만큼 한국의 전화.화상영어 서비스는 좀 더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커리큘럼도 개발하고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홈페이지 및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개발 및 운영하고, 다양한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어요.

그러면서도 가격이 주변의 다른 영어어학원, 영어학원, 인터넷강의, 시원스쿨 같은 태블릿 그리고 스마트폰 영어학습앱에 비해 아직까지는 가격 대비 효율, 즉 가성비가 높아서 영어회화 학습을 위해 가장 추천되는 것 같아요.

전화영어 또는 화상영어가 영어학습에 좋다는 것은 이미 검증된 사실이지만,
아직도 의구심을 가지시는 분들도 많고 또 어떻게 학습이 이루어지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ㅠ.ㅠ







인터넷에서 '전화영어' 또는 '화상영어' 라고 검색해 보시면 정말 많은 업체들이 있어요.

서비스는 모두 비슷한 것 같은데 가격은 정말 천차만별이죠.

뭐가 다른데 가격에 차이가 날까? 혼란스럽기만 하고 결정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전화영어가격, 왜 다른지에 대해서 아는 만큼 이야기 해 보려 합니다.



전화영어, 화상영어 운영하는 방식에 따라 가격이 달라져요.






1. 재택근무 :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되는 곳이라면 대부분 재택근무 선생님들을 고용해서 운영해요.

재택근무 선생님들은 수업을 한 만큼 급여를 지불하기 때문에 사무실 임대료, 국제 인터넷 비용, 원어민 선생님들의 고정급여, 사회보장 보험료 및 기타 복지비용이 들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가 가능해요.

대신에 선생님의 퀄러티 보장이 안되요. 선생님들에 대한 지속적인 트레이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티칭 능력이 좋은 선생님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어요. 또한 선생님들이 소속감이 없어서 아무때나 이직을 하거나 근태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자주 선생님이 바뀌거나 휴강 되는 경우가 많아요.  완전 복불복이요.

또한 인터넷이 국제 전용선이 아니기 때문에 음질이나 영상에 대한 보장도 안되요.

인터넷 전용선을 사용한다고 광고 및 홍보하는 곳도 있는데 국제 인터넷 전용선이 아니라 필리핀 내에서만 좋고, 한국의 학생들과 통화할 때는 목소리나 화질이 뚝뚝 끊기거나 통화가 안될 때가 많아요. 대부분 짧은 시간 수업을 하는데 이런 환경에서 수업을 하면 학습효과보다는 스트레스만 받아서 살쪄요~ ㅋ


​​

2. 아웃소싱 : 필리핀에 있는 어학센터와 계약을 하고 선생님을 공급받는 방식이에요.

어학센터 한곳에서 여러 업체의 선생님들이 함께 근무를 하는 방식이라 재택선생님들보다는 비싸지만 어학센터를 직접 운영하는 곳 보다는 저렴하거나 비슷한 경우가 많아요. 필리핀 선생님들을 고용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어학센터를 운영하는 업체에서 대행해 주기 때문에 골치아픈(?) 일이 많이 없어요.

문화와 생활방식이 완전 다른 외국인 선생님들을 한국에서 직접 관리한다는 것은 엄청 어려운 일이거든요.

여러 업체의 선생님들이 함께 근무를 하시기 때문에 우리만의 최적화된 서비스에 대한 트레이닝 보다는 어느 업체에서도 써 먹을 수 있는 보편적인 트레이닝만 가능해요. 한마디로 커리큘럼이나 서비스에 대한 최적화가 어렵다는 것이죠. 또한 수업중에 인터넷이 끊긴다거나 교재가 잘못되었거나 선생님이 수업진행을 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해도 바로바로 도움을 받기 어려워요.


인터넷은 대부분 한국 인터넷 전용선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음질이나 영상에 대한 품질은 어느정도 보장이 되요.


​​

3. 어학센터 : 필리핀에 어학센터를 설립하고 선생님들을 직접 고용해서 트레이닝 및 관리를 하는 방식입니다.

위에서 얘기한 재택근무랑 아웃소싱 방식의 단점을 모두 보완한 최적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요.

교재나 커리큘럼도 체계적이고, 선생님들 트레이닝도 잘 되어 있으며,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시기 때문에 회사에 대산 애사심(?)+소속감이 높아서 정말 성실하고 친절하게 수업을 진행해 주세요.


문화와 생활방식이 다른 외국인 선생님을 고용 및 관리하기 위해서는 한국에서는 정말 어려워요.
그래서 대부분 어학센터에는 한국인 매니저님들이 계세요. 그런데 이 분들은 거의 한국 수준의 인건비가 필요하다보니 보통 필리핀 선생님의 3배에서 5배까지 인건비가 비싸요.
좋은 컴퓨터에 헤드셋, 웹캠까지 유투버 방송용 장비로 갖추는 비용만도 만만치 않아요.
그렇다보니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다고 생각될 수 있어요.
(물론 이렇게 까지 투자 안하는 곳이 대부분이에요. >.< )


하지만 수업에 대한 퀄러티와 학습효과를 생각하면 절대 비싼 가격은 아닐거에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지불했는데 영어실력이 제자리인 것은 영어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기 때문이거든요.






그렇다고 가격 경쟁력을 포기한 것은 아니에요.

엔토영어는 고객의 편의를 위한 홈페이지는 물론 회원관리, 강사관리 그리고 수강관리를 위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직접 개발. 운영하여 고정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었어요. 10년을 넘게 개발 및 업그레이드 해 오다보니 반응형 홈페이지, 스마트폰 영어학습앱, 회원관리, 직원근태관리, 수강관리, 전자문서, 급여관리, 내부커뮤니티, 메신저에 트레이닝 시스템까지 이제는 거의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수준이에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사용할 수 있으면 업무가 가능한 아마도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최고의 시스템이 아닐까 합니다. ㅎㅎ


그래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그걸 지원해주는 시스템이 있다보니 필리핀 현지에 한국매니저님이 계시지 않아요. 그만큼 불필요한 인건비나 비용을 줄여서 가격을 2015년에 책정된 저렴한 가격을 지금까지 인상하지 않고 유지할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조사해 본 가격비교표 입니다>


다른 전화영어, 화상영어 업체들과 전화영어가격을 비교해 봐도 엔토영어의 가격은 완전 저렴한 편에 속해요.
커리큘럼, 선생님의 퀄러티, 영어첨삭, AI 학습앱 등 부가서비스를 생각하면 저렴한 가격의 완전 가성비 짱!! 이랍니다.


전화영어가격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커리큘럼, 홈페이지 및 영어학습앱, 영어첨삭 등의 부가서비스도 중요한 가격 결정요인이지만 글을 쓰다보니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좀 나눠서 올려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전화영어나 화상영어 서비스가 어떻게 제공되고 가격이 왜 차이가 나는지 조금 이해가 되셨을까요?
다음 번에는 엔토영어만의 말하는 영어 네이티브 학습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셔서 무료수업도 받아보세요.
무료수업 후에 한국매니저님이 학습상담을 해 드릴 예정이며, 영어회화 공부에 도움이 되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