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녀교육

전화영어? 화상영어? 그게 뭔데?

by 누피짱 2018. 8. 23.

전화영어? 화상영어? 그게뭔데?


요즘 원어민 전화영어 또는 화상영어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다. 아마도 더운 날씨 때문에 집에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거나 바쁜 일상에서도 꾸준히 영어실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 중에는 전화.화상영어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화영어가 무엇인지, 어떤 선생님과 어떻게 수업을 하는지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전화영어.화상영어는 외국에 거주하는 원어민 선생님과 1:1 영어수업을 하는 거에요. 1:1 수업하면 영어과외가 떠오르지 않나요?

마자요 !!

영어과외인데 온라인을 이용한 원격으로 진행되는 것이죠.




원어민 1:1 맞춤영어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어요.


화상영어
는 화상강의실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서 수업이 가능해요. 교재를 선생님이 공유해 주시기 땜누에 따로 준비하실 필요가 없어요. 어린이, 초등학생 그리고 초중급 성인에게 추천합니다.


전화영어는 말 그대로 스마트폰 또는 집전화를 이용해서 수업을 해요. 수업시간이 되면 선생님이 전화를 걸어주세요. 바쁜 직장인이 틈틈이 운전 중이거나 지하철 등에서 수업하기 딱 좋아요.

스카이프영어는 스카이프 프로그램을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깔아서 수업을 해요. 음성통화와 채팅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서 중급이신 분들이나 내 얼굴을 노출하기 쑥스러우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저도 토익스피킹 과정을 스카이프영어로 듣고 있는데 채팅을 이용 할 수 있다는게 전화영어보다 좋았어요. 사진을 주고 받거나 발음을 교정 할 때 채팅기능이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음질도 전화영어 못지 않게 좋아요 !






그럼 원어민 선생님은 어떤 분들인가?


엔토의 전화.화상영어 선생님은 원어민이라는 이유만으로 채용하지 않습니다.

선생님이 영어를 잘 하는 것과 영어를 잘 가르치는 것은 다르니까요.
그래서 철저한 면접과 토익시험, 그리고 트레이닝을 끝낸 후에는 무료수업 이벤트를 통해 엔토팸 여러분들의 냉정한 평가를 받아 점수가 좋은 선생님만 채용합니다.





대부분 저렴한 가격의 전화.화상영어 업체에서는 해외 현지에 어학센터를 직접 운영하지 않고 재택강사님(Home-based Teacher)들을 고용해서 수업을 해요. 그게 훨씬 가격이 저렴하지만, 필리핀은 아직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아 화상영어 수업을 하면서 자꾸 끊기거나 아에 수업을 못할 수도 있고, 또 주변에 개 짖는소리, 자동차 빵빵거리고, 사람들 떠드는 소음때문에 수업에 집중하기 어려울 때가 많아요. 더구나 선생님들이 각자 집에서 근무를 하면 티칭스킬이나 커리큘럼에 대한 교육과 트레이닝 불가능하기 때문에 온전히 선생님의 역량에 따라 내 수업이 복불복이 되는거에요.

"1박2일"도 아니고 내돈 주고 수업을 하는데 뽑기(?)를 해서야 되겠습니까?








그래서 엔토영어는 현지에 어학센터를 직접 운영해서 선생님들이 센터로 출퇴근 합니다. 한국 전용 인터넷이 설치된 어학센터에서 안정적이고 집중도 높은 수업환경과 자체적으로 개발한 피어트레이닝 시스템(Peer-Training System)을 운영하여 원어민 선생님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수업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어요. 또한 1분의 수업시간도 놓치지 않도록 칼같은 수업시간엄수를 통해 많은 회원님들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전화.화상영어 수강료가 비싼 것도 아니에요.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그런 곳들보다 수업의 품질과 서비스는 훨씬 좋은데도 가격은 훨씬 비교불가할 정도로 저렴하거든요. 가격비교 적극환영 !!







보통, 원어민 전화영어 선생님은 미국 원어민/ 필리핀 원어민 이렇게 두 국가로 나누어져요.
필리핀은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이기 때문에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많아요. 그런데 가끔 필리핀 영어는 발음이 안좋다는 평을 볼 수 있어요. 수강권까지 결제했는데 선생님 발음이 안 좋으면 OMG !!
그래서 엔토는 선생님들의 프로필, 경력, 사진과 발음을 들을 수 있는 영상편지까지 홈페이지에 모두 공개되어있어요.
레벨테스트를 했던 선생님과 수업을 할 수 있고, 나와 맞는 선생님을 찾을 수 있게 선생님을 변경 할 수도 있답니다.








엔토의 <강사소개> 페이지 입니다.

원어민 선생님의 사진, 프로필, 한국매니저님의 추천, 수업녹음파일, 영상편지, 학생평가 및 수강후기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모든 사람이 똑같이 느끼는건 아니기 때문에 후기게시판을 읽어보고 나와 맞는 선생님을 찾아보는게 좋아요. 수강후기를 꼼꼼하게 잘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런데, 그런데, 그런~데!!

엔토영어는 나랑 맞는 선생님을 만날 때까지 수강중에 무제한 선생님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원어민 1:1 전화.화사영어에서 선생님은 중요하기 때문이죠.




전화영어.화상영어 수업은 어떻게 할까?



엔토영어는 6가지 커리큘럼을 있는데 모든 과정이 적합한 전화영어 교재를 중심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을 하게 됩

주니어 / 일반성인회화 / 영자신문과정 / 인터뷰영어 / 비즈니스영어 / 시험영어

이렇게 6개의 과정이 있는데, 내가 영어공부를 하는 목적에 따라 과정을 선택하고 레벨테스트를 받은 후 내 실력에 맞는 교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교재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있고, 샘플교재를 이북(eBook)으로 볼 수 있지만, 그래도 선택하기 어렵다면 한국매니저님들이 친절하게 교재추천을 해 드립니다.



엔토의 레벨테스트 결과는 실제 토익스피킹 평가시스템을 기반으로 평가되기 때문에 토스 레벨과 비슷합니다.

평가서를 보시면 그 디테일과 꼼꼼함에 깜짝 놀라실거에요. ^^; 백문이불여일견 !!

 



레벨테스트 평가서가 홈페이지에 업데이트 되면 카톡으로 알려줍니다.

그리고 한국매니저님이 상담을 위해 연락을 드려요.

그때 내게 맞는 커리큘럼 설계를 하고 선생님과 교재에 대해 자세하게 상담을 해 주니까 엄청 편한거죠.



엔토에서는 바쁜 일상에서 자칫 낭비될 수 있는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영어를 정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짬짬이 학습법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어요. 하루에 영어공부 1시간~ 결코 작은 시간이 아니기에 학습효과가 없을 수 없죠.










원어민 선생님과 1:1로 진행되는 맞춤수업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인 수업 외에도 단어장/ 딕테이션/ 복습문제/ 예습문자 등의 부가학습기능과 영어첨삭을 무료로 제공해요. 본수업과 같이 사용하면 영어공부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딕테이션: 화상영어 수업 중에 내가 했던 말을 선생님이 적어 놓으셨다가 올바른 문자으로 커렉션 해서 문제로 출제해 주세요. 원어민 발음으로 듣고 나열된 단어들을 간단하게 터치하여 문장을 완성하는 방식이에요. 처음보는 문장이 아니라 내가 했던 말이기 때문에 몇번만 하면 금방 문장 자체가 외워지더라구요.


딕테이션 설정






단어장: 이것도 수업중에 선생님하고 공부했던 단어를 내가 만들어 본 문장을 예문으로 해석과 함께 단어장을 만들어서 주니까 별도로 단어장을 만들 필요없이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영어첨삭: 원어민화상영어가 영어회화에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은 착각!!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영작하여 나만의 영어첨삭 게시판에 올리면 담당 선생님이 첨삭가이드에 맞추어 영어첨삭을 해 주세요. 첨삭된 내용을 보시면 대부분 이해가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수업시간에 선생님에게 추가적인 설명을 요청하실 수 있어요.




다른 곳에서 원어민 전화영어나 화상영어를 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원어민 화상영어 수업만 하고 나면 예습이나 복습은 알아서 하라고 하잖아요. 그렇다보니 수업만 듣고 예복습을 알아서 하라고 하니까 잘 안하게 되잖아요.  그래서 배운 것도 기억에 남는게 없다보니 원어민 전화영어, 화상영어가 효과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그러나 엔토는 원어민 선생님과 하는 본수업도 중요하지만, 수업 전후로 예습과 복습으로 하루 1시간의 영어공부를 권장하고 있어요.
바쁜 일상에서 책상 앞에 앉아서 1시간동안 공부하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에요.
또 영어는 언어라서 무조건 달달 외운다고 잘하게 되는 것도 아니잖아요.
엔토는 하루 중에 시간 날때마다 5분 , 10분씩 짬을 내어 공부하고 그게 모이면 하루에 1시간 영어공부가 되는 거에요.
이걸 우리는 '짬짬이 학습법' 이라고 불러요 ^^*
스마트폰에 엔토 학습앱을 설치하면 그걸로 절반의 성공이랍니다.





여기까지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화영어랑 화상영어에 대해서 조금 이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