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녀교육

전화영어 vs 스카이프영어 완전 비교 추천하기

by 누피짱 2019. 3. 11.

요즘 말하는 영어가 대세이다보니 영어회화 공부를 위해서 전화영어에 대해서 많이 찾아보시죠? 


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꾸준한 영어회화공부가 가능한 방법은 전화영어랑 화상영어가 유명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전화영어보다 스카이프영어를 추천드려요. 그래서 스카이프영어가 전화영어보다 어떤 점에서 더 좋은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엔토영어는 전화영어, 화상영어, 스카이프영어 수업을 할 때 내 수준에 맞는 교재를 중심으로 수업하는 것을 아시죠?

프리토킹으로 수다(?)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교재를 가지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맞는 수업을 해요. 


이미 영어실력이 어느정도 충분하신 회원님들은 프리토킹 수업을 원하시는데 프리토킹도 이야기 할 주제 찾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프리토킹 전용교재를 사용해서 수업 합니다.  




전화영어


수업시간이 되면 내 휴대폰으로 선생님의 전화가 오기 때문에 통화를 하면서 영어수업이 진행됩니다. 


별도의 설치나 기기가 필요 없어서 어디서나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카페에서 친구를 기다릴 때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시간에 영어공부를 할 수 있어요.


하지만 교재를 작은 휴대폰 화면으로 보기가 힘들고 영어듣기에만 의존해야한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에요. 

간혹 기기에 따라 음질이 안좋다는 평가도 있어서요 ㅠㅠ

해외로 통화하는 비용은 수업료에 포함되어있으니, 요금폭탄 걱정은 하지 마세요 ! 

가장 기본적인 수업방법이라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방식이에요.



※ 전화영어 장점 


​1. 어디서나 수업 할 수 있다.

2. 기계치도 OK


                           

※ 전화영어 단점  


1. 교재를 보면서 수업하기 불편하다.

2. 듣기에만 의존해야한다. 

3.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 음질이 안좋은 경우도 있음


※ 추천하는 공부방법 


프리토킹이 가능하다면 교재를 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하게 수업이 가능함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경우, 차에서 수업을 하고 시간날 때 수업 녹음파일을 틈틈히 들으면서 복습하기.

그 외에 짬나는 시간에는 수업노트와 학습앱을 이용해서 복습




스카이프 영어


스카이프영어는 스카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거예요. 

스카이프는 해외의 카카오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음성과 채팅을 이용해서 수업을 하는거예요. 

다른 화상영어 업체에서는 스카이프의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해서 화상영어를 하기도 하는데, 엔토영어는 줌(Zoom) 이라는 화상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카이프영어는 화상영어와 다르게 구분하고 있어요. 


스카이프영어는 전화영어보다 저렴한 가격이에요.

가격은 저렴한데, 음성으로 통화함녀서 채팅과 사진도 주고받고 웹공유 기능이있어서 가끔 유투브 동영상을 같이 보기도 해요. (필리핀의 축제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때, 필리핀 거리가 나온 동영상을 보여주셨어요) 




듣기에만 의지해야하는 전화영어보다 조금 더 쉽게 수업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서 저는 초보일수록 스카이프영어를 추천드려요. 



※ 스카이프영어 장점 


1. 스카이프 어플만 깔려있으면, 어떤 기기에서든 수업이 가능하다.

2. 채팅과 사진을 주고받으며 수업을 하기 때문에 전화영어보다 쉬운 수업이 가능하다.

3. 전화영어보다 저렴한 가격



※ 스카이프영어 단점 


​1. 스카이프 아이디를 만들어야한다.

2. 휴대전화로 수업하는경우, 교재를 보기 불편하다. 


※ 추천하는 공부방법


스펠링으로 발음의 철자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발음교정에 도움이 됨.

선생님이 틀린문장을 고쳐주거나 내가 말한 답변을 선생님이 적어주시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을 쉽게 알 수 있어서 시험영어에 추천

사진을 주고받을 수 있고 채팅기능이 있어서 영어회화 초급에 적합한 수업방식

수업노트 외에 선생님과의 채팅에 적힌 문장들을 다시 보면서 수업 내용을 되새길 수 있음. 





예전에는 스카이프영어가 전화영어보다 대세였지만, 요즘은 스카이프영어를 화상영어로 이용하는 곳을 제외하면 거의 없는것 같아요. 


왜 스카이프영어로는 서비스하지 않는지 모르지만, 저는  스카이프영어로 했을때 집중력도 올라가고 수업도 즐거웠어서 전화영어보다 편했는데 점점 없어지는것 같아서 아쉽더라구요. 




엔토영어 학습방법


엔토에서는 본수업 외에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고있어요.

학습서비스에는 수업노트&녹음파일, 학습앱(지원이), 영어첨삭이 있어요. 각각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1. 수업노트 & 녹음파일



수업이 끝나면 그날그날 수업을 녹음한 녹음파일과, 선생님의 코렉션이 적힌 수업노트를 받아 볼 수 있어요. 수업노트는 메일로 받아보거나 엔토 홈페이지 > 나의강의실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달력에 있는 [출석] 버튼을 클릭하면 그 날짜에 해당하는 수업노트 확인이 가능해요.


녹음파일을 다시 들어보는게 영어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글거려서 듣기 힘들지만 다시 들어보면서 내 발음과 화법이 어떤지 체크하고 못알아들었던 선생님의 말을 다시 들어보면서 이해 할 수 있어요. 






제가 수업했을때의 수업노트예요. 토익스피킹 과정으로 시작했지만, 제가 중간에 교재를 볼 수 없는 상황이라서 프리토킹 수업으로 진행됐었어요. 

음식에 대해 이야기했던 날이네요. 모르는 단어가 별로 없었고 쉬운문장으로만 이야기해서 수업노트가 적네요 ^^; 

위에 [수업파일] 버튼을 클릭하면 수업녹음을 들을 수 있어요. 





  • 수업연기 :​  수업을 들을 수 없는 날, 수업연기를 사용하면 수업을 미룰 수 있습니다. 무료연기 횟수를 드리지만 다 사용하셨을 경우 적립금을 충전하시면 연기가 가능합니다.
  • 자유예약 : 수업이 없는날이나 수업을 여러번 듣고싶은 날 자유예약을 하시면 원하는 시간에 수업이 가능해요. 여행일정이 있거나 시험일정이 있을 때 사용하면 기한에 맞춰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2. 영어첨삭 



영어첨삭은 자유주제로 영작해서 글을 쓰면, 선생님이 보시고 첨삭해주는거예요. 수강신청을 하시면, 수업횟수만큼 무료로 제공됩니다. 

색으로 표시해서 고쳐주시는데요, 가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이드에 맞춰서 첨삭해주십니다. 아래는 제가 작성한 글에 첨삭해주신 예시입니다.

무슨뜻인지 모르겠음이 꽤 많네요 ㅋㅋㅋㅋㅋ







3. 학습지원앱 (지원이)



지원이는 수업시간 외에도 공부를 할 수 있고, 수업노트의 내용을 좀 더 쉽게 복습 할 수 있도록 만든 어플이에요. 스마트폰에서도 실행가능하지만 컴퓨터 인터넷 창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 틈틈히 영어공부를 할 수 있어요 (feat. 월급루팡)


지원이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 수업알림 : 수업 시작 전에 푸쉬 알림으로 알려드립니다.
  • 예습문자 : 수업시작 전에 읽거나 듣기만 하면 예습이 되는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 복습문제 : 수업이 끝나면 그날 진도에 해당하는 복습문제를 보내드립니다. (교재에 따라서 달라요 ! 엔토의 매니저들이 하나하나 다 만드는거라서요 ㅠㅠ)
  • 받아쓰기 : 수업노트에 적힌 문장을 듣고 단어를 조합해서 딕테이션이 가능해요. 스펠링을 하나하나 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빠르게 복습이 가능합니다. 은근 어려워요 ~
  • 단어장 :​ 수업노트에 적힌 단어를 모아서 한개씩 보여드립니다. 발음도 바로 듣고 뜻과 예문도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지고다니면서 단어외우기에 편해요. 



학습효과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효과가 정말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그래서 회원님이 엔토에 남겨주신 동영상 후기를 가져왔어요.

엔토에서 화상영어를 수강하시는 회원님인데, 이번수업은 사정이 생기셔서 휴대폰으로 전화영어로 수업하신 영상이에요. 

전화영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 있을거같아요 ^^ 




오늘로써 전화영어 40일째 되었네요..


셔릴 선생님과 수업8번 정도하고  중간에 외국인 이벤트 샘들과 3번 통화했네요...

일단 확실히 셔릴선생님과는 좀 편안해지니 말하기가 좀 편해졌어요...

하지만 아직도 자신감이 부족한지 안써본 표현들을 쓸때는 좀 소극적이게 되요..

실수할까봐서요...

영어공부할때 소극적이면 발전이 덜 하는데 제가 그런케이스 인거 같아요...

전화 끊고 늘 땅치고 후회합니다...왜 저렇게 까지 밖에 못했나...

이번 수업은 제가 일이 있어서 줌으로 못하고 폰으로 했네요...

아무래도 목소리만 듣고 하니...줌 보다 좀 더 신경쓰게 되더라구요...

줌으로는 셔릴 선생님 웃는 얼굴 보면 좀 맘이 편한데 전화로만 하니깐..살짝 ..어색어색^^

영상올릴테니..여러분들도 40일 뒤면 각자 나름의 실력보다

좀 더 향상 되실거에요^^



그리고 유튜브 영상 보시고 구독 눌러주시면 매주 2회 전화영어 파일 업뎃 영상 바로 확인하실 수있으세요..

보시구서 비교하시면서 위안도 삼으시고 자극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 댓글 남겨주시면 더 더더 감사드리겠습니다.




​화상영어 수강후기 잘 보셨나요 ^^?

엔토의 무료 레벨테스트와 체험수업은 회원가입 없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해요 ! 

레벨테스트를 받아보시고, 수강신청을 결정하세요~

지금은 댓글달면 무료수업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엔토영어에 관심있었다면 지금 바로 홈페이지로 놀러오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