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녀교육

화상영어 비교하고 선택에 추천하는 10년 노하우 공유

by 누피짱 2019. 8. 12.

화상영어가 요즘은 대세인가봐요. 우리집 꼬맹이(?)들이 화상영어를 오랫동안 하다보니 영어를 곧 잘 하거든요.
학교성적이 상위권 안에 드니까요. 그렇다보니, 주변에서 화상영어에 대한 잘문을 많이 받게 되네요.

남들은 좋은 선생님은 혼자만 알아야 한다고 남에게 알려주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런게 어딨어여?? 좋은 건 나누고 공유하고 .. 그래야 되잖아요.





 이들은 엔토영어(http://www.entor.co.kr)에서  원어민 화상영어로 업을 는데, 

 화영어 또는 화상영어 체을 택하는 준은 6  인합니다.

 


1. 수강후기를 많이 읽어보고 나와 맞는 곳을 찾으시구요.

요즘은 전화.화상영어도 경쟁이 심하다 보니 화상영어 업체에서 광고용으로 작성하는 경우도 많고, 

블로그나 카페의 글들도 마케팅 회사에 대행을 맡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진짜 학생들이 수업을 듣고 작성한 수강후기를 읽어보셔야 해요. 

화상영어 후기 중에서 어떤 점이 좋은지..어떤 선생님이 좋은지.. 등등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것이 진짜 수강후기이고, 과다하게 잘 정리된 후기들은 돈 받고 작성한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실제 수업하는 학생들은 시간이 없어서 전화 또는 화상영어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렇게 후기에 공(?)을 들일 시간이 없거든요.

 


2. 가격이 저렴한 곳보다는 적당한 곳을 선택하셔야 해요.

화상영어 가격이 너무 싸면 강사들이 재택근무하는 경우가 많아요.

재택근무 강사의 경우 강사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강사가 결석하는 날이 많고 수업시간에도 좀 주변이 시끄러워 수업에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가급적이면 자체 어학센터 운영하는 곳을 선택하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스카이프 전화영어나 화상영어일 때 통화 음질이나 강사의 수업태도가 좋고 선생님들도 성실해요.

아래 표를 보시면 어학센터를 운영하는 엔토영어가 얼마나 저렴한지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마 '저가'라고 하는 업체중에 유일하게 어학센터 운영하는 곳일거에요.


화상영어 가격비교

<직접 발품 팔아서 정리한 전화.화상영어 가격표>

 


3. 영어첨삭이나 그날 배운 수업내용을 정리 및 녹화해 주는 곳이 공부에 도움이 되여.

영어첨삭이나 1:1강사와 대화할 수 있는 게시판이 있으면 아무래도 강사와 친해지기 쉽죠.

강사와 친해지면 내가 어떤 부분이 잘못인지 좀 더 애정을 갖고 바로 잡아주더라구요.

또 매일 수업내용을 정리해 요약노트 만들어 주고, 수업을 녹화해서 제공하는 곳을 찾으시는게 좋아요.

수업도 중요하지만, 수업 후에 수업내용을 듣고, 읽어보면 화상영어의 효율성이 2~3배는 좋아집니다.

반복학습이 가장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방법이니까요.

 


4. 어떤 상을 받았다고 하면 주관이 정부인지 꼭 확인해 보세요.

요즘 어떤 화상영어 업체들 보면 브랜드 대상, 소비자 만족대상이니 하는 것을 받아다고 홍보하는데요.

그런게 대부분 조선일보, 중앙일보, 한국경제 등에서 주관하는데 그게 업체의 퀄러티, 강사의 성실성, 커리큘럼, 화상영어 시스템 등등을 반영한게 아니라 그냥 돈만 내면 주는 것이라 진짜 아무 의미 없어요.


 

5. 홈페이지가 잘 되어 있는 곳이 그나마 체계적이더라구요

어떤 블로그 글 보니까 자체 LMS(화상영어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는지 아닌지도 중요하다고 하시는데 맞는 얘기인 것 같아요.

저희 아이들이 수업하면서 불편한 점을 얘기했을 때 바로바로 적용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그러면  괜히 대접 받는 것 같고 기분 좋더라구요. 

그런데 어떤 업체는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괜히 무시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별로에요.

그러니 화상영어 가격도 중요하지만, 홈페이지가 잘 되어 있고 꾸준히 관리가 되는 업체라면 그동안의 학생들의 불편사항을 많이 수정했을테니 좀 더 편하고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준비를 해 놓은 것이겠죠.

 


6. 개인정보가 잘 보안(보호)되는 곳을 찾으세요. 기본도 안 지키는 곳에 갔다간 내 정보가 줄줄 샐 거에요

요즘은 인터넷 접속 주소가 https로 되어 있는 곳을 선택하세요. 전문적으로는 SSL 보안이 적용된 곳인데, 내정보.. 내 못하는 영어실력이 남에게 해킹되지 않을 수 있어요. ㅎㅎ

어떤 업체에 물어보니 자기네는 해킹당한 사실이 없다고 당당하더라구요.

그런데 그런 사이트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내정보가 해커들에게 노출된다는 사실은 그 사장님은 모르시더라구요.

허긴 아직도 회원가입할 때 주민번호를 받는 업체도 있으니까요..

(모든 사이트에서 주민번호를 받는 것은 불법입니다.)

기본적으로 홈페이지에 보안인증마크가 있는 업체를 찾으시고,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에 보안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화상영어 보안






 

레벨테스트나 체험수업을 해 보신 후 직접 경험하고 선택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그런데 너무 업체가 많으니까 이정도로 1차 검증하시고 화상영어 체험해 보시면 훨씬 빨리 좋은 곳을 찾으실 거에요.

열공하셔서 꼭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래요.



<클릭하시면 무료체험수업을 받으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