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녀교육

12년차 엔토 화상영어 수강후기 (추천 할인 코드포함)

by 누피짱 2022. 10. 11.

엔토영어에서 SNS 수강후기 이벤트를 해서 재수강 할 때 적립금 사용할 겸해서 블로그에 후기 작성해봅니다 ^^~
(블로그에 글 올리면 적립금 1만원 주거든요. 사심으로 글 쓰는거 마자요. 하단에 추천인 코드도 있어요. ㅋㅋ)

저희 애들은 엔토영어가 잉사모였을 시절부터 꾸준히 하고있어요. 벌써 12년차네요.
그런데 화상영어 수강후기는 정말 안 올렸던 것 같아요.

처음에 abc도 모르던 꼬맹이들을 파닉스부터 시작했는데,
코스북 끝내고, 리딩북 하다가 작은애는 TED ed 하고 있고, 큰애는 영자신문 수업하니까..
영어스피킹은 이제 문제 없는 것 같고, 실력유지(?) 차원에서 꾸준히 하고 있어요.

 

엔토가 화상영어 가격이 다른데보다 비싸다는 말이 있기도 하고 
오랫동안 한 업체에서만 수업하다보니 애들이 익숙해져서 대~충 수업하는 것 같아서
화상영어 업체를 바꿔보려고 여러군데 돌아다니면서 레벨테스트를 받아보기도 했더랬죠.

근데 다른업체 레벨테스트만 받고 나면 애들이 선생님 발음이 이상하다고 하고, 대충 시간때우는 같다고 수업하기 싫다고해서.. 못바꿨어요. 
다른 화상영어는 5만원도있고 10만원도있고 더 싼 곳 많은데, 저렴한덴 저렴한 이유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엔토영어에 정착하기 전에 왠만한 곳은 다 체험해 봤는데, 그중에 엔토가 제일 좋았거든요.
엔토가 그때 보나는 지금이 몇배 더 좋아졌으니까, 다른 화상영어들도 요즘은 많이 발전했을까? 
살짝 궁금하기도 했더랬죠. 
코로나 때문에 새로 생긴 곳도 많더라구요.
그런데 엔토영어 은근 중독성 있어서 못 바꾸겠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엔토영어 좋았던 점이랑 개선했으면 하는 점? 으로 적어볼게요. 

엔토 화상영어 월말평가 리스트

엔토에서는 이렇게 한달 수업 후에 월말평가서를 적어주기 때문에 아이 레벨과 부족한 점을 코멘트로 적어줘서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아요. 
4.8에서 5.2까지 야금야금 올라왔네요. 



레벨을 제대로 평가해주시는건지, 아니면 그냥 시간이 지나면 레벨을 올리시는건지 알 수 없지만
거의 1년동안 4.8이었고 작년에 조금 오르다가 개학하면서 대충 수업하니 레벨 떨어지는걸로 봐선 나름 정확하네요.

엔토 화상영어 월말평가 내용


월말평가서 내용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최근 월말평가서도 올려봅니다.

예전 월말평가서는 번역없이 영어로만 적혀있어서  제가 읽을 수가 없었어요. (긴~영어만 보면 어지러워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할 일 있을 때 평가서 부분에 대해 말씀드렸더니 번역되어 나오는 기능을 추가했더라구요. 


아마 엔토에서 수업해보신 분들은 고객센터가 정말 친절하고 피드백이 빠르다는건 다들 인정하실거예요.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엔토화상영어 수업노트



그리고 수업하고나면 매일 수업노트를 선생님이 적어줘요. 
숙제나 몰랐던 단어들도 정리해서 적어주기 때문에 복습시킬땐 수업노트만 빠르게 읽게 해도 좋아요.

지금보니 단어로만 대답해서 선생님이 문장으로 고쳐주셨네요 ㅠㅠ
왜 맨날 말을 반토막만 하는지... 

 

화상영어 Nicole 선생님

지금 수업하는 선생님은 니콜선생님입니다.
발음도 좋으시고 수업도 엄청 잘해주세요 ^^ 

전에 하던 선생님이 더이상 수업 못할것 같다고하시면서 추천해 주신 선생님으로 바꾼건데 
추천해 주신 만큼 좋은 선생님이라 애도 금방 적응했어요. 오히려 전보다 더 좋은 것 같기도.?
인기선생님이라서 시간 변경 할 때 비어있는 시간이 적다는게 단점이에요. 
엔토 매니저님들이 추천해 주시는 선생님은 다 좋았어요.
그래서 요즘에는 그냥 알아서 해 달라고 하니까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렇게 영어첨삭 서비스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타 화상영어는 돈내고 해야하는 곳도 있던데.. 무료인지 확인 필수!!
영어로 글을 올리면, 담당 선생님이 첨삭가이드에 맞춰서 교정을 해 주세요.
그러면 내가 쓴 글이 어디가 어떻게 틀렸는지 한눈에 확인이 되어서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여기까지가 장점이라면,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필리핀 환경 때문에 휴강하게 되는거..? 
태풍이오거나 도시가 정전되거나하면 휴강해야 하는데, 흐름 끊길까봐 걱정되지만
미리 연락주시고 다른 선생님 수업 or 휴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서 대체로 다른 선생님으로 수업하고 있어요. 

그 외에는 만족하면서 수업중 입니다. 

오랫만에 수강후기 올렸더니 뭔가 해냈다는 뿌듯함이 있네요. ㅎㅎ
화상영어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릴께요.

그리고 중요 뽀인트~!!
수강등록할 때 추천인 입력하면 각각 5% 할인쿠폰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추천인 : 이세영 sylee263@gmail.com
추천해 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릴께요 ^^

엔토영어 둘러보기 : entor.co.kr

 

엔토영어: 국가가 인증한 전화영어.화상영어 서비스

원어민 1:1 전화.화상영어 전문, 문법을 몰라도 영어가 되는 네이티브 학습법으로 꾸준한 영어공부가 가능한 영어멘토를 만나보세요

www.entor.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