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녀교육

원어민 화상영어 순위사이트 선택하는 10년 노하우

by 누피짱 2020. 9. 8.




요즘 영어스피킹 때문에 원어민 전화영어 또는 화상영어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그런데 막상 화상영어를 하려고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정말 많은 업체들이 나와요.

또 수강후기를 봐도 효과가 있다는 분들도 있고, 없다는 분들도 있고..

가격은 업체마다 천자만별인데 왜 차이가 나는지도 모르겠고..

어떤 곳을 선택해야 할지 아직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이제 화상영어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화상영어 10년째인 나름대로의 비교 포인트와 선택기준을 공유해 봅니다. 



1. 한국 인터넷 전용선을 이용하는지 확인합니다.

화상영어에서 인터넷 환경은 학습효과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어요.

전화영어도 그렇지만, 특히 화상영어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인터넷이 안정적이어야 수업에 화면 끊김이나 잡음이 없고 음질이 좋아서 수업에 몰입할 수 있어요. 그래야 영어공부가 제대로 되고 실력이 향상되는 것은 당연하겠죠.

일부 재택강사가 수업하는 업체도 광케이블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말하지만, 그건 그 나라에서만 광케이블이고 한국까지는 국제공용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은 저녁시간에는 자주 끊기거나 잡음이 심해요.

10분, 20분 짧은 수업시간에 인터넷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제대로된 영어공부는 고사하고 스트레스만 받아서 영어가 더 싫어질 수 있어요. 뭐.. 나중에 보강을 해 주는 곳도 있지만, 영어공부는 꾸준히 해야 영어스피킹 실력이 향상되요.


인터넷 공용망




2. 선생님 프로필을 자세히 공개하는 곳을 선택해요. 

원어민 선생님이 전화.화상영어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얘기는 들어보셨죠?

그런데 대부분 복불복이다. 업체보다 선생님을 봐야한다 등등 후기를 많이 보셨을거에요. 대부분 강사 트레이닝이 불가능한  택강사로 운영하는 업체는 그럴 수 있을 것 같아요. 엔토영어는 해외 현지에 교육센터를 운영하면서 철저하게 강사 트레이닝을 통해 체계적이고 안정된 수업을 할 수 있어요.

엔토영어 홈페이지에 보면 선생님에 대한 자세한 프로필을 소개하고 있는데, 동영상으로 발음은 어떤지? 전공은 무엇인지? 학생들의 평가는 어떤지? 등등 자세하게 공개한 곳을 선택하면 그만큼 안심이 되더라구요. 또 다른 이유는 선생님이 자주 바뀌거나 직접 선생님을 고용해서 운영하지 않는 곳은 대부분 강사소개가 부실하더라구요. 그만큼 선생님에 대한 품질보증이 안된다고 보셔도 될거에요.

전화.화상영어 업체중에서 수강생이 직접 선생님을 평가한 것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는 곳이라면 그만큼 자신있다는 것 아닐까요? 또한 동영상을 통해 선생님의 발음(Pronunciation)이나 억양(Intonation&accent)은 물론 선생님의 스타일까지 확인하고 직접 선택할 수 있다면 그만큼 나랑 잘 맞는 선생님과 수업이 가능하겠죠?



화상영어 선생님




3. 고객센터가 잘 운영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온라인으로 원어민영어 수업을 하다보면 문제가 생겼을 때 적극적으로 응대해 주는 곳에서 수업을 해야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어요. 어렵게 수업시간 맞추었는데 예습까지 했는데 인터넷이나 컴퓨터 문제로 수업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정말 난감하겠죠? 그럴 때 업체에 연락도 안되거나 나몰라라 하면 복창 터져 죽습니다 ㅠㅠ

그리고 갑자기 수업을 못 들을 경우가 있는데, 내가 직접 수업시간이나 수업날짜를 변경할 수 있다면? 수업 중에 궁금한 것이 있는데 그럴 때 친절한 학습매니저가 바로 바로 상담해 준다면 얼마나 편안하겠어요. 수험생을 케어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늘 함께 고민하고 으쌰으쌰 해주는 매니저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영어공부의 큰 동기부여가 됩니다.




4. 수업이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관리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원어민화상영어라고 해도 제대로 된 커리큘럼이 없으면 맨날 똑같은 말만 되풀이하다가 끝나요.

엔토영어는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6단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를 해 주는데요. 레벨에 맞는 교재를 중심으로 수업을 하고 예습과 복습을 꼼꼼하게 챙겨주어서 학습하는데 도움이 되요. 본 수업도 중요한데 그 외에 어떤 부가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수업만으로는 영어가 잘 늘지 않지만, 부가서비스를 활용하면 훨씬 빨리 입이 트이고 영어스피킹 실력이 늘어요.




화상영어 공부방법

 



영어스피킹 외에도 리딩, 라이팅, 리스닝 실력을 올릴 수 있는 부가서비스로는 수업요약노트를 제공하는지? 수업을 녹화해서 제공해 주는지? 개인단어장을 제공해 주는지? 영어첨삭지도를 해 주는지? 예.복습 자료를 제공해 주는지? 독서 및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지? 등을 알아보시면 될 거에요.



5. 수강후기는 꼭 봐요. 

수강후기를 보면 이 업체가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 선생님은 괜찮은지? 다른 분들은 어떤 식으로 공부를 하는지? 등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최근에 올라온 수강후기가 있는 곳이 잘 운영되는 곳이에요.

저도 화상영어 10년째지만 수강후기 진짜 안 적거든요.

수강후기 적으시는 분들이 많다는 건 그 만큼 괜찮다는거죠.

다만, 어떤 곳은 홍보를 위해 비현실적(?)으로 수강후기를 올려놓는 곳도 있더라구요.

그런데 읽어보면 진짜 수강생이 쓴건지? 업체에서 홍보용으로 올린 것인지 구분은 할 수 있잖아요 ㅎㅎ 

홍보용 후기를 올리는 곳은 믿음이 안가서 일단 패스~ 

화상영어 수강후기




6. 마지막으로 원하는 선생님과 레벨테스트나 체험수업을 해 봐요.

우리 아이에 대해서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거죠.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가르치죠. 

그리고 원엄니 선생님 선택이 가능한지 물어보세요.

어떤 곳은 레벨테스트하는 선생님이 따로 계셔서 테스트할 때는 괜찮았는데 막상 수업 할때는 별로인 경우도 있어요. 아이랑 잘 맞는 선생님을 만나는게 아주 중요하거든요. 

그리고 수업시간변경은 어떻게 하는지? 수업연기는 몇번이나 가능한지? 선생님은 선택할 수 있고, 변경이 가능한지? 등도 물어보셔야 해요. 갑작스런 일정으로 수업을 못 들으면 돈이 너무 아깝잖아요. 






저도 10년을 화상영어 시키면서 시행착오 많이 겪었어요. 

처음에는 진짜 아무것도 몰라서 업체들 말을 다 믿었고, 조금 더 저렴한 곳을 찾아 헤맸던 것 같아요.

아마 알고 계시는 화상영어 업체에서는 거의 다 해 봤을거에요 ㅠ.ㅠ

다행히도 지금은 괜찮은 곳에 정착했지만, 그때 애들에게 정말 중요한 시기인데 저렴한 곳 찾아서 방황하다가 시간만 흘러간 것 같아 후회가 될 때가 있어요.



 

쓰다보니 글이 길어졌는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쓴 글이라 다른 분들은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시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제 글에 호응이 좋으면 화상영어 제대로 공부하는 10년 노하우도 정리해서 올려볼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