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프리

닮고 싶은 스타들의 복근 다이어트 비법

by 누피짱 2008. 10. 15.
이 세상에 많은 것이 있지만, 다이어트 방법이나 비법, 뱃살 빼는 방법보다 많은 방법이 있을지 궁금할 정도로 다양하고 다채로운 다이어트 방법이나 비법들이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이것저것 다 해 보았어요.
좀 빠진다 싶으면 부작용(?)도 만만치 않고, 몇번이고 자포자기하기도 했죠.

문제는 나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남들이 효과를 보았다고 해서 그게 정답이 될 수 없더라구요. 나에게 잘 맞는 다이어트 방법은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이란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질문하신 것처럼 일상에서 조금만 생활습관을 바꾸면 가능한 것들을 위주로 시작했고요.
많이는 아니지만, 나름 다이어트보다도 건강해 졌다는 걸 느끼고 있어요.

뱃살빼는방법도 가지각색인데, 아래 연예인의 뱃살빼는방법을 참고하여 하나씩 해 보시고, 내게 맞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이 글은 씽크맘에서 퍼 온 글이에요. 제가 도움을 받았던 글이라 기억하고 있었거든요.
씽크맘에는 같은 다이어트인데도 다른 사이트와 좀 다른 정보들이 많아서 가끔 이용하고 있는데, 그냥 엄마들의 커뮤니티에요. (전 엄마가 아니지만, 그냥 편해서 가끔 들리죠)
엄마인 척~ 하고 무료상담도 받았는데, 도움이 되더라고요..(내용은 개인적인거라 생략~~)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다이어트방법은 내가 할 수 있는, 그리고 나한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꼭 성공하시고 활짝 웃으세요..
(아.. 씽크맘에 올라온 어떤 논문에는 활짝 웃는 것만으로도 체지방이 사라져 다이어트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슬만 먹고 살 것 같은 예쁘고 매력적인 스타들.
하지만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그녀들 만의 노력은 끝이 없다고 합니다.
알면 알수록 궁금한 스타들의 복근 다이어트 비법, 그 궁금증을 알아본다.





남은 군살까지 제거해야 진정한 몸짱
전지현
누구나 부러워하는 몸매를 가진 전지현의 복근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다빈치 다이어트. 조금 생소하지만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탄소화물, 단백질, 지방을, 52:20:25의 비율로 섭취하는 방법. 평소 빵과같은 탄소화물을 좋아하는 편이라 몸에 무리가가지 않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서 그녀에게 알맞는 방법이다. 단기간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군살이 제거되기 때문에 다빈치 다이어트와 함께 운동은 필수라고 말한다.


잘룩한 허리선과 탄력있는 복극의 비법은 바로 필라테스 이효리
필라테스는 특히 복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이효리 뿌만 아니라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즐겨하는 운동이다. 단순하면서도 강도 높은 동작이 뱃살을 빼줌과 동시에 탄력있고 탄탄한 복근을 만들어 준다.


다이어트계의 산증인 옥주현
몸꽝에서 몸짱이 된 연예인, 바로 옥주현 이다. 그래서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은 절대적으로 효과가 잇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다. 요가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옥주현의 다이어트 비법은 운동과 단백질 섭취이다. 탄소화물은 물론 짠 음식은 절대 먹지 않고, 고구마와 닭가슴 살로 끼니를 해결한다고 한다. 또한 요가 동작 중 반달 자세가 날씬한 허리선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반달 자세는 하루도 거르지 않는다고.


복부와 하체 비만에 효과 만점인 발레 보아
발레는 바른자세뿐 아니라 예쁜 보디 라인을 만드는데 효과가 크다. 보아의 날씬하고 예쁜 허리라인을 만들어 주는데 한몫하는 것이 바로 발레 다이어트. 발레의 기본 동작은 대부분 다리를 중심으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하체 비만을 예방 할 수 있고, 발레동작을 꾸준히 반복하면 전신의 근육에 탄력이 생가고 지방을 연소시킨다.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힘들므로 6개월 이상 꾸준히 해야한다.

페트병을 끌어 안으면 뱃살이 빠진다 오윤아
레이신걸에서 연기파 배우로 등극한 몸짱 연예인인 그녀의 올리브오일 다이어트는 이미 유명하다. 허리 라인을 위해 허리를 좌우로 최대한 돌리며 넘는 트위스트 줄넘기도 잊지 않는다. 하지만 시간이 없거나 몸이 지친 상태에서는 뜨거운 물을 패트병에 담아 타울로 감은 후 아랫배에 끌어 안으면 따뜻한 기운이 운활한 순환을 도와 아랫배의 지방 분해와 변비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주어 탄력있는 복극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루도 거르지 않는 스트레칭이 비법 손예진
드라마 <연애시대>에서 몸짱 수영강사로 출연 중인 손예진으 날씬한 복근 비결은 하루도 빼먹지 않는 스트레칭이다. 매일 집에서 1시간 정도 전신 스트레칭을 하는데 다리를 벌리고 좌우로 몸을 숙여 각각 20회씩 스트레칭한다. 같은 방법으로 다리를 앞으로 가지런히 모으고 양손에 깍지를 낀 상태에서 발가락을 향해 허리를 곧게 펴고 몸을 접는 등 일정한 간격을 두고 15회 정도 한다. 훌라우프를 이용해 허리라인 만들기로 마무리 하면 끝.


단추 하나로 뱃살을 제거하다 채연
섹시스타 채연의 매끈한 복부 비결은 배꼽단추. 선 자세에서 배꼽에 단추를 끼우고 단추가 떨어지지않게 힘을 주다. 배꼽을 포함해서 배꼽의 상하좌우에 위치하는 혈들은 체내의 위장기능을 원활하게 해줘 노페물의 배설을 촉진시켜준다. 따라서 뱃살 감량, 변비 예방과 동시에 체중 감소의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하루 줄넘기 3천 번 김아중
S라인의 대열에 들어선 김아중의 복극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줄넘기. 전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만 특히 복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3천 번씩 줄넘기를 한 후 몰라보게 뱃살이 줄었다는 김아중. 줄넘기 외에도 몸매를 위지하기 위해 흑식초를 마시는데, 흑식초는 혈액 중의 지방이나 당분을 줄여주는 효과가 잇어 복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스트레칭과 인라인 스케이트로 뱃살을 태우다 이태란

평소 유연성과 순발력이 좋다고 소문난 이태란은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틈틈이 스트레칭을 한다. 특별히 몸관리를 한다기 보다는 헬스, 골프, 인라인 스케트 등 스포츠를 좋아해 수시로 몸을 움직여 땀을 흘린다. 특히 인라인 스케트는 전신은 물론 중심을 잡기 위해 허리를 많이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복근 운동에 많은 도움이 된다.

쉽고 간단히 뱃살/허릿살 빼주는 효과적인 생활 습관들
이미 여러 차례의 연구를 통해 밝혀진 바와 같이, 날씬한 복부는 단지 보기만 좋은 것이 아니다. 날씬한 복부와 허리를 가진 사람은 심장병, 당뇨병, 기타등등 생명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질병의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래서 다들 복부와 허릿살을 빼려고 그토록 노력을 하는 것이다. 그러나 대개 실패한다. 어느날 갑자기 확 달아올라 단기간에 빼려고 하기 때문이다. 뱃살/허릿살은 금방 빼려고 해선 안된다. 생활 습관을 통해 빼는 것이 바람직하다.


1. 똑바로 서고 똑바로 앉는다. 
똑바로 서고 똑바로 앉으면 자동으로 아랫배가 들어간다. 즉, 자세만 바꿔도 보기가 좋아지는 것이다. 꾸부정하게 서거나 앉아 있으면 배로 가는 살들이 빠져나갈 공간이 줄어든다. 즉, 앞으로 나오게 되는 것이다.

가능하다면 댄서들의 걷는 자세를 배워보도록 하라. 댄서들은 평소 어깨는 내리고, 턱을 치켜 올리며, 가슴을 높이하고, 척추를 바로 세우고 걷는다. 걷는 자세를 바꾸기 어렵다면 평소 내 척추는 강철로 만들어져 있다고 생각하라. 강철로 만들어져 굽혀지지 않는다고.


2. 등에 자석이 있다고 생각한다.
등 뒤에 자석이 있어서 아랫배를 척추 쪽으로 당긴다고 상상을 해보자. 아랫배를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당겨 넣는다. 이것이 습관이 되면 평소 숨을 쉬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될 것이다. 지금 바로 뱃살 자석을 한번 상상하고 시도해 보자.


3. 의자에 앉을 때 등에 쿠션을 넣는다.
언급한 바와 같이, 앉은 자세가 아랫배 돌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친다. 자세를 바로 잡기 어렵다면 의자 뒤에 쿠션을 넣어 자세를 교정해 보도록 하자.


4. 뱃살을 쓰는 운동을 한다.
테니스, 권투, 벨리 댄스가 대표적.


5. 집안 청소를 성실히 한다.
진공 청소기, 쓸기, 걸레질... 이런 집안 청소야말로 뱃살을 가장 많이 쓰는 활동 중 하나. 앞으로 집안 청소를 할때는 의식적으로 청소를 하는 동안 뱃살을 뺀다는 생각을 하도록 하라.

댓글